KAPLI
PLUS Career
2005년 가을

당시 AICPA(미국공인회계사)과정 한국 최고의 강의로 유명한 남광우 교수(전 아주대학교 / 현 서강대학교 국제대학원)가 New York - Columbia University Law School 객원 교수로 방문 중 어느 일본인이 운영하는 학원이 뉴욕 한인 사회에 미국공인회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교포들을 대상으로 AICPA 리뷰과정을 개설하였는데 불과 2개월 만에 고의적으로 사기를 치고 도망가버리는 사건이 벌어진다. 당시 피해를 입은 10여분의 4,50대 교포분들의 간절한 요청에 따라 작은 식당에서 스터디 형식으로 AICPA 무료 강의가 시작되었고, 이를 계기로 설립하게 된 회사가 KAPLI (Korean American Professional Learning Institute)이다. (2005년 10월 뉴욕 본사 설립)

당시 많은 미국 교포분들의 경우 자영업이나 단순사무직에서 벗어나 전문직에 대한 열망이 강했고, 단기간에 저렴한 비용으로 비교적 언어 장벽이 낮은 숫자 관련 전문직, 즉 AICPA(미국공인회계사) / EA(미국세무사) / ACTUARY(보험계리사) 등으로의 진출을 위한 교육이 절실한 상태였다. 이를 KAPLI가 한인 교육기관으로는 최초로 뉴욕에서 시작하게 되었다. KAPLI는 남광우 교수를 포함, 공영찬, 김수진, 이상권 회계사 등 한국/미국 최고의 교수진들이 참여하여 강의까지 직접 담당하고, 이미 수년 동안 한국에서 천명이 넘는 합격생들을 배출해 낸 노하우를 바탕으로 AICPA의 경우 무려 80%가 넘는 합격률로 모두를 놀라게 한다.
2007년 가을

KAPLI 교육과정을 통해 AICPA 시험에 합격한 많은 교포분들의 다음 문제는 미국 현지 취업이었다. 또한 한국에서 인턴십이라는 명목으로 미국으로 오는 수많은 한국 대학생들의 경우 커리어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회사에서의 막노동에 가까운 업무 환경을 직시하게 되고, 실제 많은 한국에서의 제자들을 직접 만나게 되면서 열악한 현실을 발견한다. 이에 미국 대규모 회계법인 및 굴지의 기업에서 근무하고 있거나 경험이 있는 KAPLI교수들이 직접 취업처 및 인턴십 회사를 찾는 일에 앞장서기 시작했고, 실제 50세가 넘은 교포분들을 미국계 회계법인에서 첫 직장 생활을 할 수 있는 기회도 만들었고, 한국의 AICPA 합격자들을 미국 상장기업에도 취업 시키는 등 취업 관련 업무에 집중하기 시작한다. 이렇듯 교수진들 각자 개인자격으로 진행하던 미국 회계/세무/재무 관련 분야의 취업 및 한국 대학생들을 위한 인턴십 및 유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설립된 회사가 PLUS Career이다. (2007년 11월 뉴욕 본사 설립)

즉 이 두 회사는 교육과 취업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최단기간에 달성하기 위한 하나의 회사로 각 회사의 구성원들은 저마다의 전문분야에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상의 교육, 최고의 취업처로의 매칭을 진행하고 있다. KAPLI를 통해 온라인/오프라인으로 미국 자격증 취득은 물론 취업에 필요한 필수 지식들을 차곡차곡 쌓아가고 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지식을 기초로 PLUS Career에서는 각자의 상황과 현실, 배경, 목표, 비젼에 맞는 최고의 기업으로의 진출을 담당한다.
KAPLI와 PLUS Career는 상호 협력과 보완을 통해 정직하게 땀 흘리고 노력한 분들에게 새로운 삶과 인생의 새로운 길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열정은 지금 이순간에도 계속되고 있다.
AICPA·EA 되는 가장 빠른 길!
AICPA·EA 되는 가장 빠른 길!
KAPLI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www.kapli.net
오픈아이디